1. 글쓰기에 관한 책을 읽으면 뛰어난 작가의 목소리, 어조, 스타일을 알게 될 것입니다.
더 좋은 글을 읽으면 읽을수록 더 좋은 내용을 내면화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로부터 좋은 점을 더 많이 내면화할수록 자신의 글에서 나쁜 점을 발견하고 수정하기가 더 쉬워질 것입니다.
결론 : 좋은 글은 다독 의 산물입니다.
2. 말하는 대로 쓰세요. 자연스럽게요.
3. 짧은 단어, 짧은 문장, 짧은 단락을 사용하십시오.
글쓰기는 청중에게 신속하게 가치를 전달해야 합니다 . 작가의 개인적인 만족도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요약 : 좋은 글은 요점을 파악 합니다.
간결하게 작성하는 방법? 간결한 글쓰기는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인식 : 단어를 인식하는 능력
규율 : 불필요한 말을 줄이려는 의지
4. 전문용어를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오.
사실, 거창한 말은 작가를 속물스럽고 자만하게 만듭니다. 모호한 단어를 사용하여 더 좁히지 마십시오.
결론 : 좋은 글은 즉시 이해됩니다.
5. 어떤 주제에 대해 두 페이지 이상 쓰지 마십시오.
두 페이지 는 주관적이지만 요점은 분명합니다. 어떤 주제에 대해서도 필요한 것 이상을 쓰지 마십시오.
다시 말해서, 이면의 개념을 희석시키지 않고 설명을 요약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십시오.
결론 : 좋은 글은 복잡한 정보를 단순화합니다.
6. 작가의 진정성
이것을 문자 그대로 받아들이십시오. 작가로서 당신이 배포하는 정보는 아이디어와 사건, 개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지배합니다. 막중한 책임입니다.
자기출판과 가짜뉴스의 시대에는 작가의 진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당신의 따옴표, 당신의 사실을 확인합니다. 독자들은 당신을 믿고 의지하고 있습니다.
결론 : 좋은 글에는 진실성이 있습니다.
7. 소리내어 읽고 수정하세요.
의사 소통은 특히 작성될 때 처음에 바로 나오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테스트 없이는 프레젠테이션을 하지 않을 것인데 편집 없이 이메일을 보내거나 포스팅을 게시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물론, 글은 작가인 당신에게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나 수정 보완을 거치지 않는다면 좋은 글이 될 수 없습니다.
일과 거리를 두는 것이 객관성을 되찾고 메시지가 의미가 있는지 확인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요약 : 좋은 글은 분명합니다.
8. 중요한 일이라면 동료에게 개선을 요청하라.
모든 단어는 귀하의 평판과 유산에 중요합니다.
요약 : 좋은 글에는 편집자가 필요합니다.
9. 받는 사람이 무엇을 하기를 원하는지 명확히 해야 합니다.
특히 비즈니스 글쓰기에는 항상 목표가 필요합니다.
부드럽거나(예 : 일반적인 믿음에 영향을 주는 것) 또는 딱딱한 것(예 :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것)이든 목표는 메시지에 초점을 맞추므로 쓰기가 더 쉬울 뿐만 아니라 더 응집력이 있습니다. 게다가 아무도 막다른 메시지를 읽는 데 전문적인 시간을 투자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
요약 : 좋은 (비즈니스) 글쓰기에는 목적이 있습니다.
10. 액션을 원하면 쓰지 마세요. 가서 원하는 것을 그 사람에게 말하십시오.
비즈니스에서 미소와 악수, 등을 두드리는 것보다 더 친밀한 것은 없습니다. 글쓰기에는 이러한 요소가 없습니다. 아무리 좋은 글이라도 인간의 상호작용, 즉 대면하는 느낌을 따라할 수는 없습니다.
사람들은 비합리적입니다. 우리는 논리적으로 작동한다고 생각하고 싶지만 궁극적으로 우리를 움직이는 것은 감정 입니다. 단어를 읽는 것은 강력한 경험이 될 수 있지만 눈맞춤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요약 : 좋은 글은 때때로 효과가 없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자동차 8년차 정기 점검 서비스 :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가격(2021년 11월자) (0) | 2021.11.16 |
---|---|
예산 아낄수 있는 저렴한 노트북 구매 가이드 (0) | 2021.11.15 |
집이습한이유 3가지와 제거 방법 공유 (0) | 2021.11.10 |
"할 수 없다" 는 것 부터 시작합시다. (0) | 2021.11.10 |
높아지지 않는 행복감을 높이는 방법 (0) | 2021.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