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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리더십을 향상 시키는 방법 : 추천도서 모두의팀장

직장생활 좀 하다보면 승진을 하면서 팀장 소리 듣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준비되지 않았거나 팀장 교육을 받아보지 못한 상태라면 어떨까요? 과연 나와 함께 일하는 동료들은 '팀장'인 나에 대해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요? 경력을 발전시키려면 여러 기술을 개발해야 하며 그 중 하나는 리더십입니다. 

대부분의 상위 직위는 리더십 역할이므로 팀을 효과적으로 이끌고 관리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경력을 발전시킬 때 필수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더십 기술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며, 관련 책도 추천드려봅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리더십 기술이 왜 중요한가요?

좋은 리더십 기술은 여러 가지 이유로 중요합니다. 현재 어떤 위치에 있든 리더십 능력을 발휘하고 조직의 전반적인 성공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팀을 감독하지 않거나 관리 직책을 맡지 않더라도 보다 생산적인 직원이 되기 위해 리더십 기술을 연마하고 자신이 속한 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리더십 기술이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식과 공감과 같은 직장 내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 일반적으로 팀과 직장에 대한 전반적인 기여를 지원합니다.
  3. 행동이 필요하고 아무도 변화를 일으키지 않을 때 행동을 시작하도록 격려하십시오.
  4.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업무를 더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과 격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보다 생산적인 결과를 위해 팀에 자신감과 영감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6. 직원이나 팀 간의 사기를 높일 수 있습니다.
  7. 회사에 대한 헌신과 충성심을 고취
  8. 작업장에서 성능과 기능을 향상시켜 전반적인 작업 환경을 개선합니다.


리더십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

리더십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일상 생활에 규율을 통합하십시오.

규율은 효과적인 리더의 주요 구성 요소이며 다른 사람들도 규율을 갖도록 격려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리더로서 다른 사람들은 당신이 직장에서 묘사하는 규율에 따라 당신의 성과를 평가할 것입니다.

 

회의에 정시에 도착하고, 정시에 회의를 끝내고, 기한을 준수하고, 당신에게 할당된 모든 작업을 적시에 완료함으로써 직장에서 좋은 규율 습관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개인 생활에서도 규율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종종 한 가지 습관이 개인적인 삶에서 직업적인 삶으로,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직장 밖에서 시행할 수 있는 좋은 규율 습관에는 매일 운동하기, 일찍 일어나기, 친구 및 가족과 약속을 지키는 것 등이 있습니다.


2. 리더십 멘토 찾기

회사에 당신이 존경하는 리더십 위치에 있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리더십 기술을 개발할 때 이 개인에게 멘토가 되어달라고 요청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그들이 특정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하고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그리고 일상 업무를 완료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을 관찰하십시오.

 

그 리더가 자신의 업무에서 하는 것을 구현하고 진행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피드백을 요청하십시오.

 

 

 

 

 

 

 


3. 리더십 과정이나 수업을 듣다.

사용 가능한 리더십 과정이나 수업이 몇 가지 있으며 대부분은 온라인으로 제공됩니다. 온라인 과정을 통해 자유 시간에 수업을 듣고 훌륭한 리더가 되기 위한 필수 요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경영 및 리더십 프로그램, 리더십 및 경영 과정, 리더십 교육 과정 및 세미나 등이 있습니다.


3. 리더십 스타일 배우기

가장 일반적인 리더십 스타일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코치
  • 공상가
  • 하인
  • 독재자
  • 선두주자
  • 변혁적
  • 거래
  • 관료적


리더십 스타일을 이해하면 개선하거나 확장할 수 있는 영역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의 성격이나 팀의 요구에 더 잘 맞는 다른 리더십 스타일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4. 추가적인 책임을 진다.

현재 리더십 위치에 있지 않거나 현재 리더십 역할의 책임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 직장 내에서 더 많은 책임을 맡도록 요청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추가 책임은 종종 상위 수준의 리더십 위치에서 발생하는 증가된 요구 사항에 익숙해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더 많은 책임을 지는 것에 대한 당신의 약속을 묘사함으로써, 당신은 고용주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줄 것이며, 조직 내에서 다가오는 승진이나 리더십 역할을 위해 고려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5. 동기를 부여하고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효과적인 리더가 된다는 것은 팀이 공동의 목표를 향해 일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권한을 부여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능력을 포함합니다. 동기 부여 기술을 연구하고 팀 또는 다른 직원과 상호 작용할 때 이를 직장 생활에 통합하십시오.

 

직원에게 더 많은 책임을 부여하고 이러한 책임을 수행하는 직원의 능력을 신뢰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작업을 위임하십시오.


6. 목표 설정 및 실행

강력한 리더는 자신과 팀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는 데 그치지 않고 모두 이러한 목표가 실행되도록 합니다. 목표를 계획하고 자신과 직원이 관리하기 쉬운 더 작은 작업으로 나누는 데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각 직원이 자신의 책임과 기대치를 완전히 이해하고 각 목표가 충족되어야 하는 시간 프레임을 설정하도록 하십시오.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는 것은 리더십에 대한 당신의 헌신을 보여주고 또한 효과적인 리더가 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7. 실패했을 때 인정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모든 리더는 실수를 저지르지만 이러한 실수를 처리하는 방식이 경쟁자와 차별화됩니다. 실수를 인정하고 즉시 시정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것은 훌륭한 리더의 표시입니다.

 

각 실수는 학습 기회이므로 화를 내거나 숨기려고 하기보다 앞으로 동일하거나 유사한 실수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방법으로 사용하십시오.

 

리더십 기술 향상을 위한 팁

다음은 리더십 능력을 향상시킬 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의 예입니다.

영감을 얻으십시오 : 스스로 동기 부여가 되지 않고 영감을 얻지 못하면 다른 사람을 이끌기 어렵습니다. 직장에서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 것이 무엇인지 결정하고 그것을 사용하여 당신의 리더십 노력을 강화하고 다른 사람들이 행동을 취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직원에게 보상 : 좋은 리더는 직원을 비판하거나 업무를 위임할 뿐만 아니라 메모를 작성하고 직원이 잘한 일에 대해 보상합니다. 팀원이 목표를 달성하거나 성과가 좋으면 좋은 성과에 대해 보상합니다.

 

이것은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전반적인 직업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팀을 신뢰하십시오 : 먼저 팀을 신뢰하지 않으면 작업을 위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특정 책임을 더 잘 맡길 수 있도록 신뢰하고 놓아주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이렇게 하면 귀하와 직원 간의 상호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투명함 유지 : 훌륭한 리더는 직원들에게 투명하고 정보가 항상 긍정적이지는 않더라도 기꺼이 정보를 공유합니다. 팀이 최선을 다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가장 적절한 작업에 집중하려면 현재 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리더십 스킬 향상에 도움이 되는 책추천

 

모두의 팀장
모두의 팀장

모두의 팀장

 

모두의 팀장

COUPANG

www.coupang.com

 

책소개중 일부 발췌

모두의 팀장 은 ‘상(上, 상사), 하(下, 팀원), 좌(左, 동료), 오(吾, 나)’ 상하좌오, 360도 측면에서 팀장의 리더십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필살기를 담은 책이다. 

특히 신뢰, 소통, 업무 관점으로 구분하여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문제 해결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체화 할 수 있도록 제시하였다.

 

 

 

 

 

 

 

 

처음으로 팀장이 되었다면? 직장상사, 팀원, 동료들에게 좋은 팀장이자 리더가 되고 싶다면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리더십은 혼자서 알아서 키우는데는 한계가 분명합니다. 그래서 관련 책을 필독하며 공부하거나, 때론 각종 교육과 세미나등을 듣게 되는겁니다.

 

팀장의 포지션은 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겁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팀장이 되고 싶다면, 리더십을 키우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품에 대한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링크를 통해 이루어진 구매에 대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