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깅 환경이 매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다가오는 2022년 새해 결심에 블로그 운영이 포함되어 있다면, 또는 블로깅 활동을 두 배로 늘리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이 페이지를 북마크에 추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나는 당신이 이 게시물을 두 번 방문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ㅎㅎ
블로그 준비 과정에서 도움이 될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틈새 시장
진입 장벽이 엄청나게 낮아서 블로깅은 매우 경쟁적인 산업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틈새 시장을 공략하는 것은 블로거 지망생이 배울 수 있는 가장 귀중한 팁 중 하나입니다. 마케팅 분석 및 키워드 연구 도구를 사용하여 여전히 실행 가능한 틈새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특정 요구 사항을 가진 특정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위 시장의 매우 특정한 부분입니다.
3가지 핵심 시장으로는 부(돈), 건강, 그리고 관계. 입니다.
예를 들어 피트니스, 체중 감량, 비즈니스, 부동산, 은퇴, 이 모든 틈새 시장은 세 가지 핵심 시장에서 파생됩니다. 가치 제안에 따라 여행 블로그도 건강 또는 자산 핵심 시장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영적 건강 향상을 위한 안전과 여행에 대해 이야기하는 블로그가 있고 잠재적인 수익 기회를 공개하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동영상 블로깅, 이동 중에도 절약할 수 있는 팁, 사진 및 여행 블로깅 자체가 포함됩니다.
2. 블로그 이름
틈새 시장을 완성하는 것은 완벽한 블로그 이름을 찾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틈새 시장을 만들고 싶다면 블로그 이름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져야 합니다.
- 기억하기 쉬움
- 틈새 시장과 관련된
- 도구를 사용하여 키워드 조합 생성
- 숫자와 하이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3. 블로그 이름을 도메인 이름으로 등록
브랜드를 더 기억에 남게 만드는 것 외에도 도메인과 블로그에 동일한 이름을 사용하는 것도 SEO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이름을 떠올리는 순간 도메인 등록 기관으로 바로 가야 합니다. 거기에 가서 도메인 이름을 즉시 구매하십시오.
인기 있는 도메인 등록 서비스 제공업체는 웹 호스팅 솔루션도 제공합니다. 도메인 관리를 간소화하려면 도메인 등록 및 호스팅 요구 사항에 대해 한 회사와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의 경우 가비아 사이트를 애용하고 있는데 추천드립니다. 참고하세요. ^^
4. 수익 창출에 대해 생각하기
블로그에 대한 틈새 아이디어를 약속하기 전에 수익 창출 기회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관련 제휴 상품을 홍보하여 수동 소득을 얻고 싶습니까? 자체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할 생각입니까?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틈새 시장을 결정할 때 가지고 있는 비전과 일치해야 합니다.
5. 무료 플랫폼에서 시작하기
블로깅 업계에 진출하는 데 필요한 대부분의 필수 도구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무료 오픈 소스 CMS인 워드프레스(WordPress) 가 블로고스피어에서 매우 인기 있는 이유 입니다.
하지만 국내의 경우 대표적으로는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블로그가 가장 많이 애용하는 블로그 서비스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완전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블로그 서비스 선택지는 1번 네이버 블로그 > 경험 축적후 2번 티스토리 블로그 > 최종적으로 워드프레스 플랫폼으로 단계별로 확장 운영해가는것도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6. 가벼운 테마로 블로그를 빠르고 멋지게 만드십시오.
블로그 플랫폼을 선택한 후 다음 작업은 브랜드를 나타내는 테마를 찾는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블로깅이 정말로 재미있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관리자 모드에서 블로그 스킨 메뉴등을 참조하여 취향에 맞는, 혹은 블로그 운영 컨셉에 어울리는 스킨 디자인을 선택하고 셋팅합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에는 워드프레스테마로 검색하면 무수히 많은 검색결과들을 참고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겁니다.
7. 키워드 조사
키워드 전략만으로도 콘텐츠 마케팅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수백 명의 방문자가 게시물을 방문하거나 아무도 읽지 않는 콘텐츠로 리소스를 낭비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블로거는 기사를 작성할 때 키워드 조사를 건너뛰는 경향이 있습니다.
효과적인 키워드 연구는 다음과 같은 키워드를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롱테일 키워드로 분류 — 확장 키워드와 롱테일 키워드의 차이점은 후자가 3개 이상의 용어를 포함한다는 것입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일반적으로 확장형 키워드보다 경쟁력이 덜하고 타겟이 명확하며 수익성이 높습니다.
올바른 키워드 조사 도구 사용 — 무료 키워드 조사 도구는 블로그에 대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데 유용합니다. 그러나 SEO를 수행하는 경우 난이도, 볼륨 및 예상 트래픽 비용과 같은 지표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도구를 선택하십시오.
사용자 의도에 주의하기 — 유망한 측정항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롱테일 키워드는 목표에 완벽하게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 거래 또는 탐색이 될 수 있는 키워드 이면의 사용자 의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콘텐츠 주제와 관련된 몇 가지 키워드 아이디어를 나열하는 것입니다. 단일 페이지에서 관련 키워드를 타겟팅하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모든 사용자로부터 트래픽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8. 키워드 배치
실제로 초안을 작성할 때 키워드를 삽입할 위치도 알아야 합니다.
모든 키워드에 대한 일반적인 규칙은 기사에서 적어도 한 번 언급하는 것입니다. 게재위치와 관련하여 기억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개에 포커스 키워드 삽입 — 게시물의 소개는 검색 엔진과 사용자 모두가 내용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나를 작성할 때 초점 키워드를 언급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가급적이면 시작 부분 근처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부제목에 키워드 추가 — 부제목은 콘텐츠의 가독성을 향상시키고 대상 키워드의 주요 위치입니다. 잠시 후에 소제목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능하면 게시물 제목에 포커스 키워드를 추가하세요. 게시물 제목에 키워드를 삽입하는 것은 오래전부터 일반적인 일이었지만 억지로 해서는 안 됩니다.
9. 소제목을 현명하게 사용
많은 방문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 게시물을 읽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충분히 빨리 찾지 못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독자 유지율을 높이려면 긴 게시물을 작성할 때 가능한 한 많은 부제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 대부분의 독자는 게시물을 훑어보고 관심을 끄는 모든 것을 찾습니다.
300단어마다 부제목을 추가할 것을 권장합니다. 콘텐츠의 가독성을 최대화할 수 있을 때마다 이 규칙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10. 클릭할 가치가 있는 헤드라인
좋든 싫든 헤드라인은 잠재 독자를 한 손으로 외면하거나 게시물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명적이고 생각을 불러일으키며 완벽하게 최적화되어야 합니다.
클릭할 가치가 있는 헤드라인을 어떻게 사용할지 활용할지 가늠이 안된다면, 지금 포털 검색창에서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해보세요. 검색결과 페이지에 보여지는 블로그, 뉴스, 커뮤니티 등의 게시물들의 제목을 유심히 참고해보세요.
내가 클릭하고 싶어지는 게시글을 참고해보세요.
이외에도 무수히 많은 운영 팁들이 존재하지만, 초보자에게는 이 10가지만 참고해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블로깅을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스스로 재미를 느껴야 하는 만큼 너무 처음부터 큰 목표를 잡지 않는걸 권장합니다.
가랑비에 옷 젖듯이 서서히 단계별로 성장해가는걸 목표로 삼아 운영하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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