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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콘텐츠마케팅 : 블로그 운영과 성장을 위해 콘텐츠가 중요한 이유 6가지

무언가를 "좋은 콘텐츠"라고 부르는 것은 다소 주관적으로 들릴 수 있지만 실제로 게시하기 전에 스스로에게 물어볼 수 있는 몇 가지 벤치마크와 질문이 있습니다.

 

콘텐츠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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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히 말해 좋은 콘텐츠 = 유용한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도움이 될수록 좋습니다.

 

 

 

 

 

 

 


블로그에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몇 가지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자 의도에 응답합니다. 

좋은 콘텐츠는 독자의 질문에 답하고 검색 의도를 일치시켜 독자에게 가치를 제공합니다. 실제로 귀하의 콘텐츠는 사람들이 더 많은 지식을 얻거나 즐겁게 느끼도록 하거나 두 가지 모두를 제공해야 합니다.

 

2. 유니크 합니다. 

모든 주제에 대해 작성되었지만 자신의 목소리도 포함된 독창적인 콘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다른 블로거의 말을 바꾸어 표현하는 것은 콘텐츠 부족의 지름길입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영감을 얻는 것은 한 가지입니다. 그것을 복사하는 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3. 가독성이 좋습니다.

모바일 읽기가 그 어느 때보다 대중화되어 좋은 콘텐츠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즉, 텍스트를 더 작은 단락으로 나누고, 헤더를 적절하게 사용하고, 텍스트 간격을 유지하기 위해 매력적인 시각 효과를 추가해야 합니다.

 

 

 

 

 

 

 

 

4. 실행 가능 합니다. 

좋은 콘텐츠의 또 다른 특징은 독자에게 다음 단계를 제공하고 독자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독자들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리더가 되십시오.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게시물에 순위를 매기고 싶은 키워드를 구글에 검색하고 구글 첫 페이지에서 경쟁 항목을 읽어보세요.

 

블로그에 좋은 콘텐츠가 중요한 이유

사실 좋은 콘텐츠가 없으면 블로그가 성공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1. 더 많은 트래픽 확보(SEO 혜택)

구글에는 페이지 속도에서 블로그의 백링크 및 소셜 신호에 이르기까지 200가지 이상의 순위 요소가 있습니다.

 

 

 

 

 

 

 


그러나 양질의 콘텐츠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구글에 따르면 알고리즘은 "주어진 주제에 대한 전문성, 권위 및 신뢰성을 보여주는 페이지를 결정"하는 신호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를 EAT라고 하며 구글은 전문성, 권위, 신뢰성을 입증하는 콘텐츠를 더 높은 순위로 부여합니다. 따라서 철저하게 조사하고 출처를 인용하고 사용자 의도와 일치하는 좋은 콘텐츠를 작성하면 보잘 것 없는 글을 쓰는 것보다 순위를 매길 확률이 훨씬 높아집니다.

 

2. 권위를 구축하라

EAT에 대해 말하자면, 좋은 콘텐츠가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틈새 시장에서 권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독자가 귀하의 블로그 콘텐츠를 즐기고 그것이 최고의 콘텐츠라고 생각한다면 그들은 귀하를 권위자로 볼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들은 또한 진정한 팬이 되어 이메일 목록을 구독하고 향후 질문이 있는 경우 블로그를 방문 리소스로 사용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요컨대, 훌륭한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은 당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권위자가 되면 게스트 게시나 팟캐스트 출연과 같은 다른 기회의 문이 열리며 이는 브랜드 홍보에 도움이 됩니다.

 

 

 

 

 

 

 

 

3. 더 많은 소셜 공유 받기

Neil Patel에 따르면 대량의 사회적 공유를 얻으려면 몇 가지 요소가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매혹적인 헤드라인, 시선을 사로잡는 시각적 요소, 올바른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독자가 처음부터 콘텐츠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훌륭한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은 여전히 ​​사회적 공유의 기초입니다. 그리고 SEMRush 의 콘텐츠 연구에 따르면 가이드, 방법 게시물 및 목록도 모든 콘텐츠 유형에서 가장 많은 공유를 얻습니다.

요컨대, 독자의 흥미를 끄는 훌륭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더 많은 사회적 공유를 얻는 방법입니다. 보너스로 가이드, 목록 또는 방법 게시물을 테스트하여 콘텐츠에 더 많은 소셜 미디어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4. 더 많은 돈을 벌기

디스플레이 광고, 제휴 마케팅 및 자신의 제품 판매를 포함하여 블로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인기 있는 전략입니다.

훌륭한 콘텐츠를 작성하면 이러한 모든 전략으로 사용자당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광고 수익의 경우 훌륭한 콘텐츠는 나쁜 콘텐츠보다 독자의 마음을 더 오래 사로잡기 때문에 사용자당 더 많은 광고 노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 및 제품 판매의 경우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세상을 바꾸는 곳입니다. 자신의 제품이든 다른 사람의 제품이든 제품을 판매하려면 신뢰 구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당신의 기사가 도움이 되지 않고 사려깊지 않다면 독자와 신뢰를 쌓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최고의 리뷰 게시물 을 작성하는 경우 잠재적인 구매자가 나쁜 콘텐츠를 신뢰하지 않기 때문에 잘 조사되지 않은 글을 작성하는 것보다 더 많은 제휴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5. 더 많은 백링크 얻기

블로그에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더 많은 백링크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블로그 게시물의 길이는 실제로 평균적으로 얻는 백링크 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9억 개 이상의 블로그 게시물을 분석한 후 Backlink.io 는 3,000~10,000단어 사이의 게시물이 평균적으로 가장 많은 참조 도메인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훌륭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진정으로 보여줍니다. 틈새 시장에 대한 심층적이고 권위 있는 콘텐츠를 작성하면 다른 블로거가 해당 콘텐츠에 링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것이 귀하의 콘텐츠가 Google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방식으로 더 많은 트래픽과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남길 수 있습니다.

 

 

 

 

 

 

 

 

6. 군중 속에서 눈에 띈다

Worldometer 에 따르면 매일 약 5백만 개의 블로그 게시물이 게시됩니다. 엄청난 콘텐츠입니다.

현실은 대부분의 블로그 게시물이 거의 주목받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블로깅의 특성이며 검색 엔진과 소셜 미디어에서 트래픽을 얻는 것이 나날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광고, 백링크, 언론 멘션에 지출할 막대한 마케팅 예산이 없다면 좋은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이것으로 충분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과 틈새 시장에서 최고의 블로그 게시물 작성을 통해 유기적 트래픽을 늘리고 소셜 미디어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사실, 좋은 콘텐츠는 소음에서 눈에 띄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훌륭한 콘텐츠를 작성하는 데 몇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결코 읽히지 않는 조잡한 게시물에 비해 해당 게시물이 실제로 순위가 매겨지고 트래픽이 발생한다면 그 노력은 가치가 있습니다.